공지사항
ZOOM프로그램으로 화상 발표하는 법
1. ZOOM 실행
2. 비디오 사용 여부 선택 후, ‘회의 시작’ 버튼 클릭 - 학생 이름으로 접속
3. ‘인터넷 오디오로 통화’를 누르면 다른 사람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.
4. (본인 발표 순서에) ‘콘텐츠 공유’ 선택
5. 본인의 파일이 저장된 플랫폼 선택 (본인 컴퓨터에 있는 PPT 파일 /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해둔 PPT 파일 등)
6. 플랫폼에서 발표할 문서 선택 후, ‘공유’ 버튼 클릭
7. 화면 공유 완료(PPT 파일을 한 장씩 넘기며 발표 가능)
8. (화면 공유 종료 시), 우측 상단 ‘공유 중지’ 버튼 클릭
TIP. 화면 공유 중, 왼쪽 하단 ‘연필 모양 아이콘’ 클릭 시 필기 가능(부연 설명 혹은 포인트 되는 부분에 사용)
[참고영상] ZOOM 화면공유 방법 https://youtu.be/eTfra_xuqxM
※ ZOOM 오류와 대처 방법
① 소리가 안 들릴 때 : 재접속하거나 이어폰을 뺐다가 다시 껴보기
② 방에서 튕길 때 : 접속 링크를 다시 클릭하여 재입장
③ 코드 입력 요청이 뜨는 경우 : 호스트에게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
마지막으로... 화면 공유를 위해 파일을 열고 끌 때 약간의 버퍼링 현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발표 중 문제가 있을 시, 영재원으로 전화 주세요. ☎ 영재원 사무실 : 032-540-1451, 032-540-1452